파리올림픽 펜싱 일정 오상욱 사브르 중계 방송 캐나다 대한민국 다시보기
파리올림픽 펜싱 일정 오상욱 사브르 중계 방송 캐나다 대한민국 진검 승부가 펼쳐집니다. 남자 사브르 단체 준준결승 대회가 열리는 31일 수요일 20시 30분 대회가 펼쳐진다.
2024년 파리 올림픽 대회가 5일째를 맞이한 7월 31일, 한국 펜싱 남자 사브르 대표팀이 올림픽 3연패를 목표로 나섰다. 오상욱, 구본길, 박상원, 도경동으로 이루어진 이 팀은 한국 시각으로 오후 8시 30분에 프랑스 파리의 그랑팔레에서 캐나다와 8강전을 펼친다. 한국은 2012년 런던 올림픽과 2020년 도쿄 올림픽에 이어 2024년 파리 올림픽에서도 펜싱 사브르 단체전 금메달을 목표로 하고 있다. 2016년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에서는 종목 로테이션으로 남자 사브르 단체전이 열리지 않았지만, 이번 파리 올림픽에서는 다시 그 영광을 재현하려 한다.
오상욱은 이번 올림픽에서 남자 사브르 개인전에서 금메달을 획득하며 한국 남자 사브르 역사상 최초로 개인전 금메달을 차지한 바 있다.
그가 단체전에서도 팀을 이끌어 우승으로 이끈다면, 한국 펜싱 역사상 첫 2관왕이 될 수 있어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 한국 펜싱 남자 사브르 팀은 그 동안 세계 무대에서 '어펜져스'라 불리며 강력한 팀워크와 실력을 자랑해왔다.
그러나 이번 파리 대회에서는 일부 멤버가 교체되면서 '뉴 어펜져스'가 탄생했다. 구본길과 오상욱이 중심을 잡고, 신예 박상원과 도경동이 합류해 새로운 도전에 나선다.
캐나다와의 8강전은 쉽지 않은 경기가 될 것으로 예상되지만, 팀의 경험과 실력을 바탕으로 최선을 다할 것이다. 만약 이 경기를 승리로 장식한다면, 한국 시각으로 8월 1일 오전 3시 30분에 예정된 결승전에서 또 한 번 금메달을 노릴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양궁에서는 남녀 단체전을 석권한 후 개인전 메달 사냥에 나섰다.
이우석은 남자 개인전 64강전에 출전하며, 남수현은 여자 개인전 64강전을 치른다. 한국 양궁은 이미 여자 단체전 10연패와 남자 단체전 3연패를 달성하며 세계 최강의 위상을 입증했다. 탁구에서도 신유빈이 여자 단식 32강전에 출전하며, 장우진은 남자 단식 16강전에서 일본의 토가미 슌스케와 맞붙는다.
신유빈과 임종훈은 혼합복식 동메달을 획득하며 기분 좋은 출발을 알린 바 있다.
이는 2012년 런던 올림픽 이후 12년 만에 탁구 종목에서 따낸 메달이다.
수영에서도 이주호가 남자 200m 배영 예선전에 출전하며, 준결승 진출을 목표로 한다.
유도에서는 한주엽이 남자 90kg급 32강전에서 부르키나파소의 콘 카멜과 대결한다.
배드민턴에서는 김가은이 여자 단식 조별예선에서 말레이시아의 고진웨이와 경기를 치르고, 전혁진은 남자 단식 조별예선에서 일본의 나라오카 고다이와 맞붙는다.
사격에서는 박하준이 남자 50m 소총 3자세 예선전에 출전해 결승 진출을 노린다.
이번 올림픽에서 한국 펜싱 남자 사브르 대표팀의 도전은 큰 주목을 받고 있다.
그들은 2012년 런던 올림픽에서 루마니아를 꺾고 한국 펜싱 단체전 사상 첫 올림픽 금메달을 목에 건 이후, 2020년 도쿄 올림픽에서도 금메달을 차지하며 2연패를 달성했다.
이번 파리 올림픽에서도 그들의 목표는 명확하다. 오상욱의 개인전 금메달과 더불어 단체전에서도 금메달을 차지하는 것이다.
오상욱은 이번 대회에서 그의 능력을 유감없이 발휘하며 한국 대표팀의 첫 금메달리스트로 기록되었다. 그의 존재는 팀에 큰 힘이 되고 있으며, 단체전에서도 그의 활약이 기대된다. 반면, 개인전에서 탈락의 아픔을 겪은 구본길은 단체전을 통해 명예 회복을 노리고 있다. 도쿄 올림픽 당시 오상욱에게 "의심하지 마"라는 명언에 가까운 응원을 전했던 구본길은 다시 한 번 팀의 중심을 잡아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캐나다를 상대로 한 8강전에서 승리한다면, 한국 펜싱 남자 사브르 팀은 8월 1일 오전 3시 30분으로 예정된 결승전에서 금메달을 기대할 수 있다. 이번 파리 올림픽에서 한국 펜싱의 역사를 다시 쓰기 위해 그들의 도전은 계속될 것이다. 이번 대회를 통해 한국 펜싱 남자 사브르 대표팀은 세계 최강의 실력을 다시 한 번 입증할 것이다.
그들의 목표는 명확하다. 개인전과 단체전에서 모두 금메달을 차지해 한국 펜싱의 위상을 높이는 것이다. 팬들은 그들의 경기를 지켜보며 뜨거운 응원을 보내고 있다. 파리 올림픽에서 그들의 활약이 기대된다.
파리올림픽 펜싱 일정 오상욱 사브르 중계 방송 캐나다 대한민국 다시보기는 아래 링크를 통해 가능하다.